아이폰 곰플레이어 사용 방법 상세히 정리
오늘은 아이폰에서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워낙에 아이폰 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은지가 벌써 6년은 넘었기에 아직까지 mp4 확장자만 고정적으로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아직까지 이런 문제점을 안고 있다면 곰플과 같은 무인코딩 재생 어플을 추가적으로 사용해주는 것도 꽤나 괜찮습니다. 무인코딩 앱은 우리가 생각하는것 보다는 훨씬 많은데, 플레이 가능한 동영상의 범위라거나 편의성이 제각기 다르기에 무료부터 여러가지를 차근차근 사용해보면서 가장 좋은걸 찾거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을 써주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곰플레이어 사용 방법 상세히 정리
아이폰 뿐만 아니라, iOS를 사용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방법은 동일합니다.
곰플레이어는 앱스토어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처음 실행해보면 내부에는 아무 파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아이튠즈가 설치된 상태여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다면 아이폰을 PC에 연결한 뒤,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이튠즈를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 중에 '오디오 파일에 대한 기본 플레이어로 iTunes 사용'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기존에 알송과 같은 프로그램들을 쓰고 있다면 이 부분의 체크를 풀어주고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처음 실행한 모습입니다. 폰이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라면 좌측 상단부에 연결된 기기 모양이 나타납니다.
좌측의 '파일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설치된 어플들을 볼 수 있는데, 앱 항목에서 '곰플레이어'를 클릭합니다.
도큐멘트 내에는 기본 파일을 제외하면 비어있고,
이 곰플레이어의 도큐멘트 부분으로 넣을 동영상을 '드래그 & 드롭' 해서 옮겨줍니다.
용량에 따라 잠깐 시간이 걸릴텐데, 이렇게 도큐멘트에 파일이 옮겨진걸 확인하고 연결을 끊어줍니다. 이렇게 파일 공유 항목에 파일을 옮기는 과정은 아래의 동기화나 완료와 같은 추가 설정은 필요없습니다.
자막이 있는 파일일 경우에는 자막과 동영상의 파일명이 일치해야 합니다.
파일이 정상적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 후, 실행해보면.
간단한 조작 방법이 나타나고,
영상을 보는 도중에도 '설정 → 화면 가이드 보기'를 클릭해서 조작법은 마찬가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영상이 재생이 되더라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거나, 소리의 싱크가 맞지 않는다거나 하는 문제는 어플 문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그냥 사용해주면 되는데, 발생한다면 다른 어플을 추가적으로 사용해보면서(다른 어플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동영상 인코딩 과정이 필요.) 문제가 없는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앱을 찾아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