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게임모드를 켜서 성능을 5%정도 올리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게임모드'를 통해 구동 성능을 5%정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리는 게임 구동시 게임모드를 허용하는 게임에 한해서 PC 자원을 좀 더 게임쪽으로만 집중 제공하여 구동 프레임 성능을 올리는 원리로 되어 있는데, 구동시에 약간은 버벅일 때 게임모드를 켜준다면 체감이 들 정도의 도움은 되리라 생각됩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게임모드를 사용했을 때 극히 일부의 게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는 들었는데, 혹시라도 전후로 성능이 나빠졌다고 생각된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과 같은 루트를 통해 해제해주면 되는 문제이므로 부작용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10 게임모드를 켜서 성능을 5%정도 올리는 방법
윈도우 중에는 10부터 이 기능이 있으며, 다른 버전의 OS는 Razer Cortex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키 → 설정'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는데,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게임 바'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게임 바가 열리는 방식과 게임 바에서 게임 인식 방법 제어'가 뜨는데, 클릭합니다.
여기서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 샷 및 브로드 캐스트 레코드'가 '켬'으로 설정되어 있어야만 게임 내에서 바를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이 바 내에 모드를 켜고 끄는 버튼이 있기 때문에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실상 필수입니다.
게임 내부에서 'Windows + G'를 누르게 되면 앞서 설정했던 바 화면이 추가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