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아이디 삭제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ID 관리하기

반응형

  네이버는 1인당 5개까지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즉, 그냥 사용하다가 다른 목적을 위해 생성해서 쓸 수 있다는 것인데, 5개까지 만들면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가 결국은 생기게 됩니다. 이럴 경우, 추가 아이디 생성 또는 정리를 위해 삭제 과정을 거쳐줘야 하는데, 네이버는 생각보다 이 기능이 숨어있어서 대강 둘러봐서는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년 이상 접속하지 않은 계정의 경우, 악의적인 용도로 해킹됨을 우려해 자동으로 본인인증이 필요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휴면 해제와 삭제 모두 본인인증이 가능한 이메일이나 폰이 있어야 하므로 살짝 언급했습니다.



네이버의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를 삭제하는법

보통 아이디 찾기를 사용하면 위와 같이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삭제할 아이디를 복사해줍니다.


비밀번호를 찾고 로그인을 시도하면 휴면 상태 경고창이 뜨며, [ 휴대전화로 인증 ]을 눌러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 ~님 이라고 적힌 부분의 아이디 ]를 클릭합니다.


내 정보 창의 '회원정보' 탭으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아래로 드래그를 해줍니다.


[ 회원탈퇴 바로가기 ]를 클릭합니다.


[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입력한 뒤, [ 확인 ]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며, 캡쳐 미스로 하질 못했는데 아마 최하단부에 있는 [ 탈퇴 확인 ] 버튼을 눌러주면,


  처리가 완료됩니다. 아이디를 여러개 만들어서 사용한적이 있는 분들은 간간히 시간을 내어 이 과정을 거쳐서 사용하지 않는 정보들을 삭제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