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바이두 클라우드 인증을 통해 2017년 6월에 잠긴 계정 푸는법

반응형

  제가 자주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드롭박스(2GB), MEGA(50GB), 바이두(늘려서 2048GB)가 있는데, 드롭박스는 짜잘한 파일 실시간 동기화, MEGA는 사진 저장, 바이두는 대용량 파일 저장용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한동안 바이두쪽은 사용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접속하려는데 6월 1일 어쩌고 문구가 뜨더군요. 그래서 알아보니 2017년 6월 1일부로 본인인증이 되지 않은 경우에 로그인이 막히게 바뀌었는데,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외국인도 인증이 가능하므로 이 글을 참고하여 인증 과정을 거쳐주면 되겠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본인인증방법

클라우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화면 부분을 보면 위와 같이 QR코드와 같이 창이 하나 있는데, 왼쪽 아랫부분 한자를 눌러줍니다.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2017년 6월 1일 이전에 가입했던 계정을 로그인 시도합니다.


기본적으로 +86(중국)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82(대한민국)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사용 중인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010~ 꼴이 아니라 10~ 꼴로 맨 앞자리 0 하나를 뺀 채로 적어줍니다. 이후, 파란 버튼 오른쪽 위에 바로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폰으로 문자가 하나 옵니다. 온 번호를 입력하고,


뭔가 알파벳 적으라는 창도 뜨는데 입력해주고,


다시 파란 버튼을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자신이 사용하던 계정에 접속이 됩니다. 이 클라우드가 원래 2016년 5월까지만 무료 이용자들까지 전부 2TB로 증가시켜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뒤에 사용하는 국내 이용자들은 1TB까지가 한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로, 2016년 5월 이전에 만들어서 용량 증가까지 시킨 분들의 경우에는 이어서 2TB 용량을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