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보안상의 이유로 Apple ID가 잠겼습니다.' 에러가 계속 반복해서 뜨는경우 해결법

반응형

  여태 아이폰을 잘 사용했는데, 갑자기 10월쯤(약 한 달 전)부터 폰에 보안 에러가 뜨더군요. 에러에는 로그인을 해달라는 말이었는데, 로그인을 해보니 비번을 바꾸라고 뜨고, 이어서 바꿔주고나니 잠시 뒤에 또 같은 에러가 뜹니다. 이게 단순히 사용에는 문제가 없고 배너알림 정도로만 뜬다면 상관없는데, 애플 아이디와 연계된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꼴이므로 이 문제를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근데 정작 뜨는건 '로그인 하세요', '비번 바꾸세요', '또 로그인 하세요'가 무한 반복되는 형식이었으므로 결국 찾아보게 되었고, 2017년 초부터 이 기묘한 문제를 겪는 분들이 많은걸 알아냈습니다. 시도하라는 방법도 여러가지였는데, 그 중에 개인적으로 효과를 봤던 것 하나만 이 글에 정리합니다. 비번도 바꿀 때 중복된 것은 선택할 수 없으므로 계속 다른걸 입력해야 할텐데, 무한반복 할 바에야 이 글 따라서 한 번만 거쳐주는게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계정이 자꾸 잠기는 문제의 해결법

  우선, 애플 공홈의 2단계 확인 페이지로 가봅시다. goo.gl 주소를 사용할 경우,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이어서 [ 2단계 확인을 지금 설정 ]을 눌러봅니다.


모바일로 위 페이지에 들러도 상관없습니다.


로그인을 시도하면 당연히 계정이 잠겨있다고 뜹니다. [ 계정 잠금 해제 ]를 클릭합니다.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고,


번호는 +82를 붙여서 +8210~꼴로 작성합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잠금을 해제합니다.


전 폰으로 했고, 폰으로 6자리의 코드가 전송되었습니다.


그대로 입력했고,


사용 중인 암호를 입력했습니다.


새롭게 사용할 암호까지 입력하고 [ 계속 ]을 눌러주면,


계정 잠금 해제와 2단계 설정, 그리고 암호 변경이 전부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2단계 확인이 정상적으로 처리됐는지 확인하려면, 이 글을 다시 한 번 따라해주면 바로 로그인이 되면서 여부를 확인 가능하고, 이 조치를 취한 뒤로는 보안 알림이나 계정 잠김과 같은 알림이 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나마 이게 현재까지 확인가능한 확실한 조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고도 문제가 여전히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대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