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로컬 협동 플레이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Parsec 프로그램의 친추까지 설명

반응형

  스팀에는 로컬 협동을 지원하는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팀 자체에서 태그로 좁히기 기능을 사용하여 '로컬'이라고 검색만 하면 한가득 뜨긴 합니다만, 사실상 이런 식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원래 컴퓨터 한 대를 두 명이 하는 꼴이라 같이 있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이걸 가능하게 하기 위해 스팀에서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플레이를 사용했었으나, 이 기능 자체가 두 PC에서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했기에 약간의 번거로움이 따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이후 편의성이 추가되며 생긴 게 Parsec이고, 글 하나로 설명하기에는 많기 때문에 두 글에 걸쳐서 작성해볼 것입니다.



Parsec의 다운로드, 설치, 그리고 친구추가

공홈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설치 파일을 받아줍니다.


과정중에는 별다른 중요한건 없고,


  새롭게 뜨는 창마다 [ 확인 ]이나, [ 예 ]만 눌러주는 것 정도입니다. 참고로, Parsec 특성상 다인 플레이를 컴퓨터 하나로 처리해야 하기에 컨트롤러를 사용하는일이 잦아지기 때문에 위 컨트롤러 드라이버는 반드시 설치해줘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계정이 없다면 [ Sign up ]을 눌러줍니다.


원하는 닉네임과,


원하는 이메일 및 비번을 입력해줍니다. 이후, [ Sign Up ]을 다시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대충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됐을텐데, 왼쪽 위의 메뉴 중 [ FRIEDNS ]를 선택합니다.


대충 이런 화면으로 이동될텐데,


  돋보기 부분에 상대방의 닉네임을 입력 해주면 자동으로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닉들이 전부 '닉네임#숫자' 꼴이므로 숫자까지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받는 사람 화면에는 같은 창에 요청이 오게 되는데, [ Accept ]를 눌러서 받아주면 절반 정도의 과정은 완료된 거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아까도 언급했지만 컴퓨터 하나에서 모든 입력을 처리해야 하기에 오버쿡과 같이 키보드를 절반으로 나눠서 플레이하는게 아니라면 컨트롤러는 필요합니다. 때문에, 설치과정에 떴던 컨트롤러 관련 드라이버는 필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Parsec의 구체적인 사용방법에 대한 글에 이어지는 내용을 추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