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키보드의 소리 조절 및 변경방법

반응형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의 키보드 소리는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버튼을 누를 때마다 효과음이 추가되는데, 애초에 이 음을 켜놓고 사용한 분들은 아무렇지 않게 계속 쓰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이 소리가 꽤 거슬릴 수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 말고도 잠글 때 딸깍하고 나는 소리도 있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런 것들로 인해 iOS에는 이런 소리 들을 끄거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볼륨 버튼 바로 위에 있는 무음 버튼을 이용해서 소리를 끄는 방법도 존재하긴 합니다만, 옵션에서 꺼주면 무음 버튼과 관계없이 항상 소리가 나지 않게 되기에 자체 옵션 설정을 건드리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아이폰 키보드 소리의 온오프 방법

[ 설정 → 사운드 ] 순으로 이동해봅니다.


  이곳에선 여러 사운드를 총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일단 좌측 스크린 샷은 드래그 내리기 전이며 우측은 아래로 드래그하여 찍은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쪽에 [ 키보드 입력 사운드 & 잠금 사운드 ]가 존재하는데, 이 부분 온·오프로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뭐, 키보드만 꺼준다면 이런식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키보드 효과음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키보드 효과음의 볼륨은 '알림 볼륨 크기'에 따라 좌우됩니다. 사운드 설정에는 '벨소리 및 알림 볼륨'을 [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 ]이라는 옵션이 존재하는데, 이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고 홈 화면에서 볼륨 버튼을 눌러보면 스피커로 나오는 음량이 변경되고,


  이 부분을 활성화 해보면 홈 화면에서 버튼으로 사운드 조절 시 '벨소리 크기'가 변경됩니다. 이 벨소리 크기는 왼쪽 스크린 샷 기준의 '벨소리 및 알림' 부분 게이지이며, 키보드 볼륨이나 잠금 해제 사운드는 이 알림음의 크기에 따라 변하게 됩니다.

  물론, 동영상 시청 중에는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음량이 바뀌게 되므로 이 옵션은 켜둠에 따라 어떤 상황에서 볼륨 버튼을 사용하는가에 따라 조절되는 사운드(알림음 & 스피커음)가 변경되게 됩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딸깍거리는 소리를 줄이고자 한다면 알림음을 줄이면 되고, 늘리고자 한다면 반대로 늘려주면 됩니다. 키보드 자체 효과음은 알림음에 묶여있기 때문에 별개로 조절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