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2가지 반복재생 기능

반응형

  원래 국내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부분을 멜론이 차지했었습니다. 하지만, 각종 회사나 가수 및 유튜버들이 유튜브에 음원이나 뮤비를 올리기 시작하면서 자동 추천도 되는 유튜브의 시스템을 사람들이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되면서 주변 사람들이 음악을 유튜브로 듣는 경우를 많이 봐왔는데, 유튜브에도 이런 사용자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는 걸 알아챘는지 음악 재생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추가해놨습니다. 대략적으로 말해보자면, 음악을 위한 반복 및 셔플 재생, 재생목록 만들기 정도의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설명합니다.



유튜브로 음악을 들을 때 필요한 반복재생 등의 기능들

본문은 PC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을 작성합니다.


  매우 기본적인 반복재생 기능의 경우 영상에 [ 우클릭 → 연속 재생 ]을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영상 하나를 계속 반복재생 시킬 수 있습니다.


  또는, 자주 듣는 곡'들'을 반복재생하길 원하는 경우, 영상 하단부의 [ 저장 → 새 재생목록 만들기 ]를 선택해서 재생목록을 하나 만들어준 뒤,


이름과 공개여부를 설정하고,


공개 여부의 경우 위와 같습니다. 전 대체로 미등록을 사용합니다.


  노래라는 재생목록을 만들면 저장을 눌렀을 때 노래 부분에 체크해주면 자동으로 그 재생목록에 영상이 추가됩니다.


PC 화면 유튜브를 기준으로, 좌측 상단부 메뉴 버튼을 눌러봅시다.


'노래'라는 재생목록에 영상을 추가했으므로, 그 목록을 눌러보면,


이런식으로 추가된 영상들이 보여지고, [ 모두 재생 ]을 눌러보면,


목록 위쪽에 2개의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버튼은 각각 반복 모드 & 셔플(랜덤 순서대로 재생) 기능이며, 이건 목록에 추가된 영상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유튜브 추천 영상들을 통해 원하는 곡들을 찾을 때마다 목록에 추가해서 그 목록만 셔플하면서 들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