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스팀 계정을 삭제하는법

반응형

  다른 플랫폼의 경우, 대부분 휴대 전화 번호 하나당 계정 하나나, 이메일 하나당 계정 하나인 식으로 묶여있습니다. 하지만, 스팀은 찾아봐도 아예 질문 자체가 없어서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만, 여태 사용했던 기억상으로는 하나의 이메일로 여러 계정의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때문에, 본 & 부계정의 사용이 자유로웠고, 그로 인해 나중에는 하나의 계정이 버려지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하나의 이메일로 묶여있기에 이메일 찾기를 사용하면 아직 사용하지 않는 것들도 찾을 수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쓰지 않는 걸 계속 방치해두느니 지우는 게 낫다는 입장이어서 스팀 공홈을 통해 정보를 찾아봤더니 방법이 있긴 하더군요. 아마 이 한 가지가 전부인 것 같아 소개합니다.



스팀에서 계정을 삭제하는 유일한 방법

스팀 클라이언트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만, 공홈에서 해도 큰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고로, 공홈이건 클라건 뭐든 켜서 삭제하고자 하는 계정을 로그인 해줍니다.


우측 상단부의 [ 닉네임 → 계정 정보 ] 순으로 눌러줍니다.


이렇게 정보 창으로 넘어오게 되고,


  아래로 드래그해보면 가족 설정의 하단부에 [ 내 Steam 계정 삭제하기 ]라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눌러보면,


  이런저런 정보가 있는데, 짜피 자신에 대한 정보가 전부이므로 가장 아래의 [ 계정 삭제 진행하기 ]를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이 계정을 이용해 라이브러리에 추가한 게임이 있는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계정에 처음으로 쓴 이메일 주소, 번호를 묻는데 그대로 입력해주고,


  추가 할 말을 적지 않으면 진행이 안 되기에 무난한 사유를 적어줍니다. 저의 경우, '이 계정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다 적고, [ 보내기 ]하면,


이런식으로 문의가 하나 등록됩니다.


그리고 하루정도 있다보면 이메일이 하나 도착하는데,


  다시 스팀 클라이언트 & 공홈 & 모바일 앱 등을 사용해서 접속해보면 답변이 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중에 자신에 관해 물어본 정보만 정확히 답변했다면 스크린 샷처럼 정상적으로 삭제 과정이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계정이 30일 동안 잠기고, 이후 삭제됩니다. 잠겨있는 기간 내에 삭제 요청을 취소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