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HP 프린터 무선 인쇄하는법(프린터를 공유기에 연결한 경우)

반응형

 프린터들 중, 공유기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프린터들은 전부 무선 인쇄를 지원합니다. 때문에, 어떻게든 현재 사용 중인 공유기에 연결할 수만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으로 연결하여 인쇄하는 것은 꽤나 쉽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인쇄하는 경우엔 뷰어에 따라 인쇄 옵션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간편하지만 기능에 제약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고,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을 사용하여 인쇄하는 경우는 거리가 멀리 떨어진 상태이더라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고 평소에 사용하던 인쇄 옵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늘 인쇄 전용 PC에서만 시도했었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HP 프린터가 공유기에 연결된 상태일 경우, 무선 인쇄하는 방법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작성하고, 반드시 컴퓨터와 프린터가 같은 공유기에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키보드의 Windows 또는 작업 표시줄의 윈도우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뜨는 시작메뉴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Windows 설정 창이 떴으면, 프린터를 입력했을 때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 항목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눌러봅니다.


 이 화면에서 프린터를 등록할 수 있는데, 이미 공유기에 프린터를 연결했다고 하더라도 윈도우 기기에서는 자동으로 잡아놓지는 않기 때문에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 버튼을 사용해 수동으로 잡아줘야 합니다.


 잠시 기다려 보면 항목이 나타납니다. 바로 뜨지 않는다고 Wi-Fi Direct 프린터 표시와 같은 부분은 누를 필요 없습니다. 기다려 주세요.


그럼 현재 같은 공유기에 연결된 프린터가 하나 발견되는데,


눌러주면 바로 연결 중 화면으로 넘어가고,


무선 인쇄에 필요한 항목들이 설치되면서


준비라는 표시와 함께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후, 인쇄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켜서 인쇄를 눌러보면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단순한 텍스트나 잉크를 많이 소모하지 않는 특정 페이지를 인쇄함으로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 무선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로 교체하고나서 얻은 가장 큰 장점은 선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인쇄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반대로 단점은 컴퓨터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아버려서 이젠 A4 용지를 사용할 만한 이유가 없네요. 아무튼 세팅해두면 언젠가 사용할 때 매우 편리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