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우회등록 이전에, 각 국가별 가격을 알아보는법

 스팀이나 에픽게임즈, 유비소프트 등의 게임들은 전부 우회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회에 대한 리스크는 본인이 짊어지고 가는 것이겠지만, 실질적으로 아주 높은 비율로 계정 정지 등의 조치가 이뤄지지 않는 상황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긴 합니다. 때문에, 각 스토어를 이용할 때 어느 국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득일까?라고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이번 글은 스팀을 이용하는 경우 자신이 원하는 국가의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스팀의 소프트웨어 및 게임의 각 국가별 가격을 알아보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만, 파이어폭스에도 같은 기능은 있습니다.


별 다른 설정을 거치지 않은 크롬 브라우저의 새 탭 상단부에는 앱 항목이 존재하는데, 눌러봅니다.


여러 항목들 중, '웹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Augmented Steam을 검색하고,


Chrome에 추가를 눌러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설치 직후에는 우측 상단부에 Augmented Steam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 눌러서 '옵션'을 눌러봅니다.


 저같은 경우엔 한글로 표시되었으나, 간혹 영어로 나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언어만 다른 경우이므로 그냥 따라서 진행해주면 됩니다.


 원래는 가격 위에 마우스를 올려야 팝업으로 표시되는데, 가격 탭의 '지역별 가격 비교' 항목에서 기본 설정인 가격 위에 마우스를 올릴때를 '항상'으로 변경해주면,


 구매하고자 하는 항목의 페이지까지 진입했을 때 이런식으로 마우스를 올리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 스팀처럼 국내에도 전용 스토어가 있는 경우는 타국의 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은 약관 등의 위반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그 점은 감안하고 이 정보를 참고하여 이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