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엑셀 인쇄영역 설정하여 원하는 부분만을 출력하는 방법

반응형

 엑셀은 한글과 달리 인쇄시 따로 영역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한글의 경우는 문서가 애초에 페이지 단위로 나뉘어지기 때문에 인쇄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입력하여 출력 및 사용하는 반면, 엑셀은 사용자 개개인이 필요로하는 시트 영역이 달라지기 때문에 인쇄할 때도 따로 지정해줘야만 합니다.

 때문에, 문서를 만들 때까지는 문제가 없었지만, 다 만들고 인쇄를 하려고 미리보기를 눌러보면 열 또는 행이 일부 잘려서 필요한 부분이 전부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시트라는 시스템 특성상 출력 시 어느 부분을 출력할지 정해주는 기능이 프로그램 내부에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드래그하여 영역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열 또는 행이 잘려서 인쇄되는 경우, 엑셀에서 인쇄영역을 설정해주는 방법에 대해.

사진이 잘 안 보인다면, 클릭하여 확대해주면 됩니다.


 임의로 7열까지 있는 표를 만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인쇄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좌측 상단부 파일 탭을 열어봅니다.


이후, 인쇄를 선택합니다.


 그럼 문서가 어떤 식으로 출력되는지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대로라면 7열까지 존재하는 표가 5열까지만 인쇄되기 때문에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전부 얻어낼 수 없습니다.


때문에, 다시 앞선 화면으로 돌아와서 보기 탭의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선택해봅니다.


 여기선 어느 부분을 인쇄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 지금 5열까지만 선택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오른쪽의 바를 끌어서 7열까지 인쇄할 수 있게 조절해줍니다.


 이렇게 표의 모든 영역이 포함되게끔 맞춰주고난 뒤, 아까 들어갔었던 인쇄 미리보기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그럼 정확히 모든 열이 인쇄됨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만 사용한다면, 원하는 부분만 인쇄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여러 표를 만들고, 아주 필요한 부분만을 출력하여 가장 효과적인 데이터의 사용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