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GTA5 온라인 접속 시 플레이어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 시간이 초과하는 오류를 해결한 방법

 어제부터 카지노 습격에서 3분 30초를 벌어다 주는 에비 슈왈츠먼을 얻기 위해 첫 날은 1인 및 초대 세션에서만 플레이 하다가, 이틀째 되는 오늘은 남은 부품들을 전부 깨기 위해 공개 세션에서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죽고 알았는데 이 세션에는 핵쟁이가 있었고, 부품을 깨는 과정에 죽지 않기위해 다른 세션으로 옮길랬더니 온라인 접속에 문제가 생기더군요.

 결론만 말하자면 해결하긴 했습니다. 제가 생각보다 운이 좋았는건진 모르겠지만, 핵 유저와 엮였다면 계정이 영구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거나 무고밴을 당하는 경우가 있어서 혹시라도 그게 걸린건 아닐까라고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만, 결론적으론 아니었습니다.




플레이어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 시간이 초과하였습니다. 에러 해결 방법.

 혹시라도 결론적으로 알려드리는 방법이 효과가 없을 것을 감안하여 제가 시도한 것들을 전부 내용에 포함시킬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시간이 적게 드는 방법부터 시도해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겪었던 증상에 대해 말해보자면, 기존에 죽었던 세션에서 새 세션 찾기를 해도, 싱글로 돌아가서 온라인 접속을 해도 무조건 이 문구만 뜨면서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게임을 껐다 켜건, 재부팅을 하건 상관이 없더군요.


 하지만 컴퓨터 문제는 무조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최대한 사람들 사이에 알려져 있는 방법들을 전부 시도해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제어판을 통해 락스타 게임 런처를 지워보았습니다.


 이렇게 지워지는 화면까지 확인하고, 이후에 다시 락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런처를 받아서 재설치했습니다.


 재설치 후에는 스팀판 GTA5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이어서 실행합니다. 하지만 역시 같은 문제를 겪었고, 이걸론 되지 않네 싶어서 GTA를 통째로 지워봤습니다. 이걸 시도해본 이유가, 간간히 온라인 세션에 접속되지 않을 때 이 방법대로 해결하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 스팀을 이용하는 유저인지라, Grand Theft Auto V를 우클릭하여 관리 메뉴를 통해 제거했습니다.


 그럼 플레이 버튼이 설치로 바뀌게 되고, 다시 설치해줍니다. 용량 확보부터 설치 끝까지 30분이 좀 넘게 걸린 것 같은데, 다운 받는 용량만 86.3GB는 됐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다시 들어와보니 이번엔 됩니다. 물론 초대 세션으로 왔기 때문에 1명밖에 없는거지만, 아까는 이쪽마저 들어와지지 않았어서 정말 계정에 문제라도 생긴 게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했었습니다.

 저는 이 과정대로 밟아서 결국 해결했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상황에 따라 같은 문제라도 다른 해결방법이 나올 수 있기에 런처 재설치로 고쳐질 수도, 또는 이 글 내용대로 전부 따라했는데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어떤 문제를 겪고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어떤 걸 사용해야 할지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