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음악 빼기 : 가장 쉬운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내의 음악파일을 컴퓨터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기기의 경우에는 스티브 잡스가 음원 파일의 저작권을 위해서 아이튠즈를 통한 저장은 가능하지만 다시 PC로 백업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튠즈로만 불가능하지 다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예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 사용할 방법은 알송을 이용하는 것인데, 생각보다 많이 쉬운데다 원곡 그대로 추출이 가능해서 플레이어로 ALSong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권장합니다.

 

 

아이폰 음악 빼기 : 가장 쉬운 방법

음원 추출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상단의 링크인 알툴즈 홈페이지 입니다. 이곳이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 등에서 받을 수 있는데, 있는 분은 아래 과정부터 진행합니다.

 

  저는 디자인을 바꿔서 분홍색 계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분리모드를 이용해서 플레이어와 하단 스크린 샷과 같이 목록으로 나눠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목록입니다. 어쩌다 보니 중복 곡이 많이 추가됐네요. 플레이어 우측 상단의 버튼 중에서 통합모드를 눌러주면

 

이 화면과 같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좌측 하단에는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라는 버튼이 있으며, 서론에서도 말했듯이 타 기기와는 다르게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PC로 옮기기가 불가능 하므로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따릅니다.

 

저장경로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옮기고자 하는 곡들을 선택한 후에 저장을 누르게 되면 엄청 빠른 속도로 PC로 뺄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빠르게 백업하면,

 

  기기로 곡을 옮겼지만 컴퓨터에서 실수로 지운 음원 파일이나 다른 PC를 이용하는 경우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알송을 사용하면서 이런 기능이 있는줄 몰랐는데 필요해서 찾아보니 바로 제 주변에 있는 것이었네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