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사진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 photoWORKS 사용한 방법

  오늘은 사진 용량을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툴이 많습니다. 적어도 제가 현재 글을 쓰고 있는 화면에서도 다음 포토 업로더를 통해 편집합니다. 이 업로더의 경우에는 편집과 동시에 품질이 나빠져서 강제 용량 감소의 느낌이 심히 나긴 하지만, 정보성 글에서 알아보기만 하면 되므로 크게 신경쓰지는 않고 있습니다.

  사용할 소프트웨어는 photoWORKS라는 것인데, 크기나 용량 조절에 굉장히 유용하므로 두가지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겐 일회용 프로그램이 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사진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 photoWORKS 사용한 방법

포토웍스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보통은 특정 소프트웨어를 대할때 제작자분 홈페이지의 링크를 겁니다만, 없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걸었습니다.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스크린 샷과 같은 화면을 통해 포토웍스를 PC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처음 실행했을때는 Frame 탭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파일 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변환할 대상의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photoWORKS 폴더 내의 파일을 이용했습니다.

 

  Output 탭에서 파일형식을 JPG로, 저장품질을 90% 정도로 맞춰줍니다. 품질을 저정도만 해도 용량이 크게 떨어지므로 50% 정도까지 떨어뜨릴 필요는 없습니다. 최대한 원본 품질에 가깝게, 크기는 줄이고자 하는 것이 이 글의 목적입니다.

설정을 다 마쳤다면 중앙 하단의 변환실행을 눌러줍니다.

 

변환을 마쳤습니다.

 

  변환 전후의 속성을 찍어보았습니다. 크기가 약 49%정도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