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공장초기화 : 백업과정 포함
오늘은 아이폰 내의 내용을 아예 삭제하고 다시 초기의 상태로 돌리는 방법인 공장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포맷과 같은 과정을 거치기 전에 중요한 내용을 백업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중요한건 전부 백업했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결론적으로는 특정 자료를 날려서 복구 프로그램으로도 다시 전상태로 돌리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 이상 아이폰에서 아이튠즈로 내용의 저장은 필수적입니다.
보통은 아이튠즈로 이 과정을 진행하기 전에는 꼭 최신의 펌웨어로 업데이트한 후에 해야합니다. 최신 펌웨어로 받은 후에 백업했던 파일은 반영되지 않으므로 구 버전의 .ipsw 파일을 복원 Shift + 좌클릭을 통해 하거나 해야합니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 낯선 분들은 그냥 최신버전을 유지한 뒤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 백업과정 포함
iPhone reset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애플 아이튠즈 페이지 입니다. 위 스크린 샷은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할 수 있으며, 더 최신버전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전에 설치가 되어 있는 분들은 최신버전으로 꼭 업데이트한 뒤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튠즈를 켠 상태로 우측 상단의 기기명을 눌러줍니다.
요약 탭을 볼 수 있는데, 사전에 백업 탭의 '지금 백업' 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세요.
왼쪽 위의 메뉴 →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백업된 내용을 장비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오늘'을 확인하여 가장 최신의 내용을 저장하세요.
아이폰을 끈 뒤에, 파워버튼(상단의 전원 켜는 버튼)과 홈 버튼(중간 아래의 동그란 버튼)을 동시에 눌러준 뒤에 애플 마크가 보이면 파워 부분만 손을 뗀 후 홈을 누르고 있으면 DFU 모드로 진입합니다.(DFU 모드로 진입해야만 스크린 샷과 같이 복구모드 경고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올바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화면에서 iPhone 복원...을 눌러줍니다.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게 되므로 다시 한번 저장이 안된 데이터는 없는지 iTunes 설정을 통해서 확인합니다. 모두 확인했다면, 포맷을 진행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