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업데이트 : 모든 버전의 공통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7의 경우에는 아이튠즈 11 버전 이상이어야 가능하며, 최신 버전의 기기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의 아이튠즈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정작 업데이트가 되면서 버튼이 숨어버려서 알림으로 알려줄때 외에 올리고자 하는 때에는 쉽게 찾기가 힘듭니다. 이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상단 메뉴 숨김 기능과 비슷한데, Alt 버튼을 통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업데이트 : 모든 버전의 공통 방법

애플 홈페이지에서 셋업파일을 받는 방법도 있으나, 번거로우므로 쉽게 진행합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음악 탭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동영상 탭으로 변경했습니다.

 

  키보드의 Alt를 누르게 되면 상단에 메뉴가 생깁니다. 파일, 편집, 보기, …, 도움말 까지 있는데, 도움말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주면 최신버전과의 비교를 통해 업데이트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iTunes(11.1.3)을 … 하는 경고창이 뜹니다. iTunes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소프트웨어 부분만 체크한 후, 'x개의 항목 설치'를 눌러주게되면 사용권 계약에 동의 등을 진행한 후에 재부팅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합니다.

 

  저는 iCloud 제어판까지 업데이트를 동시에 진행했기 때문에 용량이 좀 불었으나, 아이튠즈만 하는 경우에는 그렇게 커다란 용량이 되어있진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소프트웨어 설치는 재부팅 없이 완료할 수 없습니다.

 

  재시작 후에 아까와 같은 경로로 이동해서 재확인을 거쳐주면 버전이 다르더라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iOS7이 출시되면서 아이클라우드 화면이 디자인에 맞게끔 변경되었는데, 아이튠즈는 언제 그에 맞게끔 변경될지 기대되긴 합니다. 기기를 연결했을 때 Apps 탭의 디자인 변경을 제외하고는 크게 바뀐점이 없어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