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pdf to jpg 프로그램을 이용, PDF를 이미지로 변환하기

반응형

  오늘은 pdf to jpg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DF파일을 이미지(JPG 등)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경우, 특정 PDF 파일을 불러왔을 때 일부 문자가 깨져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 자료를 이미지로 바꾼 뒤에 기기 내에서 보면 모든 문자가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게끔 고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자료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이용해서 들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꽤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pdf to jpg 프로그램을 이용, PDF를 이미지로 변환하기

pdf converter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셋업파일을 받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경우에는 셋업파일을 실행한 뒤, 스크린 샷의 우측 하단의 Accept 버튼을 눌러주면 다시 설치 파일을 하나 더 실행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언어를 설정합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진행 중에 따로 스폰서 프로그램의 권유와 같은 것들은 없으므로 안심하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을 생성할지 선택하는 부분인데, 체크가 기본적으로 되어있지 않으므로 그냥 진행하게 되면 실행 아이콘을 매번 따로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Launch application에 체크 후 진행하시면 바로 유틸리티가 실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보는 연습문제 파일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수식과 관련된 해설이 존재하는데, 스마트폰에서 열게 되면 특정 문자가 □ 모양 등으로 깨져보여서 읽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좌측 중앙의 Add File를 눌러서 파일을 추가합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추가할 수 있으며, 선택한 파일만 컨버팅이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변환 대상 확장자나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나, 이 부분은 기본 설정으로 유지합니다. Output Folder 부분에 저장하고자 하는 경로를 설정하고, 컨버팅 대상 파일을 클릭하여 스크린 샷과 같이 파란색으로 선택되게끔 설정합니다. 페이지마다 개별적인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므로 따로 폴더를 하나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페이지의 번호가 붙어서 정렬됩니다. 이제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로 전용 탐색기 소프트웨어등을 이용해 옮긴 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