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악넣기 2가지 방법
오늘은 아이폰에 음악넣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 기기에 파일 전송은 아이튠즈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툴들에 비해서 아이튠즈의 '동기화'라는 시스템은 이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어렵기만 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편한 특정 유틸리티를 이용한 방법을 우선적으로 소개하고, 그 아랫부분에 바로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동기화 설정 및 시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만 파악한다면 iTunes를 이용해서 동영상이나 연락처 등의 동기화도 쉬울 것으로 판단되므로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도움이 될만한 글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음악넣기 2가지 방법
CopyTrans Manager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적으로 카피트랜스 매니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인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가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상단의 공홈 링크를 통해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실행한 후의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통해서 자신이 전송하고자 하는 음악파일을 선택합니다. 드래그&드롭 기능을 통해서도 쉽게 목록에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 기본적으로 있는 목록은 기기 내에 있는 음악 파일의 목록을 나타내며, 좌측 상단과 같이 '음악, 비디오, 벨소리, 음성 메모'의 목록을 선택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파일이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왼쪽 상단부의 업데이트 우측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전송이 진행됩니다. 음악파일의 경우에는 상단히 짧은 시간 내에 전송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아이튠즈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애플 공홈을 통해서 iTunes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iTunes를 켠 뒤, 기기를 PC에 연결하면 iPhone가 뜹니다.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iPad와 같이 각 기기명에 맞게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우선 왼쪽 상단의 목록(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홈 공유) 중에 음악을 선택합니다. 아이튠즈를 통해서 한번도 전송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목록이 안보일 것입니다. 미디어 검색과 같은 버튼만 보일텐데, 그 화면에 드래그&드롭을 통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추가했다면, 기기명을 눌러줍니다.
세부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요약' 탭으로 이동하는데, 이곳에서는 업데이트 확인이나 기기 내용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음악'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부분에서 동기화할 파일 목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악 동기화'에 체크후, '전체 음악 보관함'을 선택한 뒤에 동기화를 하게 되면 PC 내에 실제로 있는 파일은 모두 기기로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선택한 재생목록 …'을 누르게 되면 자신이 직접 선택한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