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폐쇄 방법

  오늘은 페이스북의 14일 계정폐쇄 및 탈퇴처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버디버디, 세이클럽 및 네이트온 등을 이용한 메신저와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같은 시스템을 자주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가 나타나면서 긍정적인 영향만 끼치는 것이 아니라, 부정적이기도 하므로 '나쁜 것'으로 보고 더이상 하지않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글로 인해서 자신이 해야할 일 또한 제시각에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 부정적인 면도 있긴 합니다.

  이 글에서는 결론적으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여느 게임처럼 복구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한 순간의 생각으로 15일 정지를 해둘 순 있긴 합니다만, 도중에 다시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폐쇄 방법

Facebook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상태로 진행합니다.

 

  주소를 이상한 곳에 넣어서 설정 아이콘이 잘 보이지 않는데, 우선 '톱니모양 → 고객 센터'를 눌러줍니다. 도움말 창이 활성화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계정 보안이나 공개 범위 등을 누른다고 해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검색창에 '계정 삭제'를 입력합니다.

 

  중앙 하단부를 보게 되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이라는 문구가 활성화 되는데, 눌러주면 아래 화면과 같은 장문의 설명이 나타납니다.

 

'복구 옵션 없이 계정을 … 이 양식을 작성해 주세요.' 부분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스크린 샷에도 나와 있듯이, 다시 복구할 수 없고 게시물이나 정보는 완전히 삭제되므로 백업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저장해둬야 잃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와 상자 안의 글자를 입력합니다.

 

  삭제까지는 14일의 기간이 주어지며, 로그인 하는 행위 자체만으로도 탈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페북 자체가 맘에 들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 과정을 거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