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모비즌 몬스터길들이기 설치와 실행하는법

  오늘은 스마트폰을 원격조종할 수 있는 모비즌 프로그램을 통해서 몬스터길들이기를 설치하는 과정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obizen은 아이폰 계열은 보안 문제로 안되는듯 하지만, 안드로이드 계열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갤럭시 유저가 상대적으로 더 많으므로 몬길 컴퓨터로 하고싶은 경우에는 대부분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PC에서 실행하는 또 다른 방법은 블루스택을 이용하는 것인데, 사양이 어느정도 높아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므로 사양 문제에 시달리는 분들이라면 모비즌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비즌 몬스터길들이기 설치와 실행하는법

Mobizen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유틸리티를 받고 진행해야 합니다.

 

  공홈에서 셋업파일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스폰서 프로그램은 없으므로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따로 체크 해제'하는 행동을 딱히 신경써서 할 필요가 없으므로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도 마찬가지로 받아야 합니다. 설치과정 도중에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WiFi 연결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 후 실행하게 되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을때 사용하는 계정이 등록된 상태로 되어있습니다. 이 계정을 PC 프로그램에 설치 후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를 2번 입력합니다. 숫자로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 화면까지 진행했다면, PC 셋팅을 계속 진행합니다.

 

  위에 언급했던 내용처럼 이메일을 입력하고, 나중에도 쓸 수 있으므로 '자동연결'에 체크합니다.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PC의 경우에는 당연히 자동연결을 설정하면 안됩니다. 모바일에 적었던 암호도 그대로 입력하게 되면 USB, WiFi 순으로 연결을 시도합니다.

 

  모비즌은 USB, WiFi 두가지 모두 연결이 가능합니다. 집에 와이파이가 없다거나 스마트폰 내의 테더링 기능을 통해서 진행할 경우에 요금에 부담이 된다면 PC에 USB로 연결 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PC에 USB를 연결해서 하는 경우에는 Kies와 같은 소프트웨어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연결한 후의 화면입니다. 화면 가쪽을 통해서 화면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보이는 것과는 달리 프레임이 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