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미지 저장 방법 : 구글 크롬을 이용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등에 업로드 되어있는 이미지를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원본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의 여러 곳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클릭 후, 원본 보기를 하면 원본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우클릭시에 바로 창이 닫혀버리기 때문에 단순한 방법으로는 받기가 힘듭니다.
이 글에서는 Google Chrome의 오픈소스를 통해 만들어진 CoolNovo 브라우저를 통해 PC에 사진 저장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크롬으로 해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네이버 이미지 저장 방법 : 구글 크롬을 이용
특정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하므로, 받는 과정까지 나타냅니다.
크롬을 실행 후, 특정 홈페이지가 뜨시는 분들은 'Ctrl + N'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새 탭이 뜨게 되는데, 아랫 부분에 '애플리케이션'을 눌러주면 위와 비슷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Pig Toolbox'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설치하면 됩니다. 스토어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하므로 없으신 분들은 새로 하나 만들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특별히 건드릴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이제 네이버에서 자신이 받고자 하는 이미지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좌측 상단부에 '원본보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걸 눌러주면 새 창이 뜨면서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창 이름은 'Naver Image Popup'이라고 뜨며, 위에 주황색으로 표시한 부분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크롬의 새 탭(Ctrl + N)을 연 뒤,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 뒤에, 'Alt + F7'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경고창이 뜨면서 우클릭 제한이 해제됩니다. 이처럼 Pig Toolbox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 크롬 브라우저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제 우클릭 후,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통해서 원본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네이버 블로그들에서 배경화면을 공유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받아서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대상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