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방법 : 3DP Net을 이용한

반응형

  오늘은 노트북에서의 무선인터넷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Free DOS 놋북을 구매한 뒤에 OS를 설치한 직후에는 하드웨어에 맞는 유틸리티도 없고, 무선인터넷도 바로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들 사용중인 윈도우7의 경우에 이 부분에 따로 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알고있고, 윈도우 8.1 부터는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무선랜이 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기억이므로 틀릴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3DP 유틸을 이용할 것이므로 공식카페 링크부터 진행합니다.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방법

3DP 공홈에서부터 진행합니다.


  관련 유틸로 Chip과 Cleaner 등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글의 설명에 필요한 유틸은 3DP Net이므로 적당히 받아줍니다. 받는 것에는 카페에 가입하지 않아도 원활히 가능하므로 중앙의 주황색 아이콘을 눌러서 받으면 됩니다.


  '최신 버전 다운'을 권장합니다. 언어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선택되어 있으나, 각국의 언어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로 OS를 설치하는 경우엔 이곳을 자주 이용합니다.


설치 과정에는 크게 시간이 걸리진 않습니다.


스폰서 프로그램도 없으므로 중간에 신경쓸 부분도 없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3DP Chip와 거의 유사합니다.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느낌이 Windows8과 비슷하게 바뀌었습니다. 처음 켰을땐 랜카드 부분에 자신이 사용중인 하드웨어 목록이 나타납니다. 우측의 + 버튼을 통해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이용중인 것으로 전환한 뒤, 랜카드 부분의 이름을 눌러주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과정 중에도 신경쓸 부분은 없습니다. 다음만 눌러주면 됩니다.


장치의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측 하단부에 무선랜 모양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주면 목록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공유기에 암호를 설정해둔 경우에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암호를 입력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무선 인터넷 연결은 이렇게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