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제한 방법
반응형
오늘은 kt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에 소액결제 한도를 어떻게 거는가 또는 해제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게임 등을 이용할 때, 일일히 신용카드로 결제하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소액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처음에는 제한이 걸려있어서 따로 전화를 통해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혹시, 같은 이유로 헤메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한도를 너무 많이 늘려버리면 꽤 큰돈이 지속적으로 나갈 수 있으므로 학생의 경우에는 낮춰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제한 방법
올레 홈페이지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올레 공홈입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는데, 우측 하단부에 소유중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뒤에는 상단부 메뉴부터 'My 올레 → 모바일 → 소액결제 내역' 순의 메뉴로 따라갑니다.
위와 같이 조회 기간을 월 단위로 선택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한도를 낮추는 행위만 가능하며, 따로 늘리기 위해서는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약간 불편하긴 하지만, 잠깐의 불편함을 감수함으로써 얻는 시간은 꽤 크다고 생각됩니다.(일일히 무통장입금 등을 하지 않아도 금방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늘리기 위해서는 결제 내역 하단부에 위와 같은 문구가 있는데, 따로 연락을 해야합니다.
낮추거나 차단을 하려면 '이용내역 → 한도차단 및 하향 → 자신이 선택하고자 하는 항목을 체크' 순으로 정한 뒤, 바로 오른쪽의 '변경'을 눌러주게 되면 재확인창이 뜬 뒤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