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터치패드 끄기 : lenovo 노트북

반응형

  오늘은 노트북에서 TouchPad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도시바의 기기를 이용했었는데, 키보드의 중앙 하단부 쯤에 터치패드의 ON/OFF 버튼이 있었으므로 쉽게 켜고 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교체한 제품의 경우엔 따로 버튼이 제공되어 있지 않아서 키보드를 쓰거나 다른 작업을 할 때 마우스 버튼이 눌리거나 패드 때문에 움직여서 어느정도 방해가 됐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찾아보았는데, 그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그걸 셋팅해서 해결은 했지만, 더 쉬운 방법이 있었습니다.



터치패드 끄기 : lenovo 노트북

윈7과 8 모두 접근이 가능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윈도우8 기준으로는 화면의 오른쪽 가로 마우스를 이동하게 되면 메뉴가 새롭게 나타나며, 검색을 누른 뒤 제어판을 눌러주면 바탕화면에 없는 경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Start Menu 8을 설치하면 윈7 및 이전 버전처럼 쉽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제어판을 켠 뒤, 검색창에 '마우스'를 입력합니다.


마우스를 눌러줍니다.


  새로운 속성 창이 하나 뜨는데, 상단부의 메뉴 중 'UltraNav'를 눌러줍니다. 이 부분은 레노버 노트북 기준이므로 다른 기기의 경우엔 뜨지 않거나 다른 방식으로 뜰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세힌 알아보지 않아서 lenovo에 대한 언급만 진행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두가지의 항목이 체크가 되어 있는데, 한가지만 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단부의 TouchPad 부분만 끄면 됩니다.


  이렇게 셋팅할 경우에는 키보드의 붉은 버튼을 계속 작동하나, 일반적으로는 실수로라도 거의 눌러지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저장해두면 될 것입니다. 물론,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터치 부분을 다시 체크해야 합니다. 좀 더 편하게 하려면 공홈의 특정 유틸리티를 받아서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에 아이콘을 만들고,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