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한글 2014 체험판 다운로드를 론칭 공홈에서

반응형

  오늘은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한컴 오피스 한글 2014의 체험판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자체의 시리즈는 제가 본것만 98부터 시작해서 여러개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각 시리즈마다 특별한 기능 차이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개인적으로 약 3년 전부터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툴도 나오고 스마트폰의 출시 등으로 인해서 생활이 더 편리해졌다고 생각됩니다. hancom office 또한 이런 유행에 적절히 대응했는지 기대되어 체험판을 찾아서 받아보았습니다.



한글 2014 체험판 다운로드를 론칭 공홈에서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 후,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다운로드 → 체험판' 순으로 이동했더니 위와 같은 글이 있었습니다. 어떤 페이지에서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고는 적혀있으나, 어떻게 이동하는지 처음엔 몰랐습니다. 상단부의 직사각형 링크가 광고인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아니었네요.


  눌러보니 위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서포터즈 가입을 해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가입 과정에는 이메일과 이름만 입력한 뒤 진행하는 방식인 것으로 보입니다. 가입 절차는 20초도 안되서 완료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우측 상단부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용량은 약 1.76GB이며, 무선랜 수신이 19.5MB밖에 잡히질 않는데, 받는데까지 약 8분정도 소요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설치 전에 컴퓨터에 'Visual C++ 2008 Redistributable'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오피스 자체에서 설치를 도와줍니다. 따로 스폰서 프로그램 권유 또한 없으므로 다음만 누르며 진행하시면 됩니다.


체험판 설치에 동의해야 정상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설치 도중엔 2014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생긴 기능 등을 소개하는데, 잘만 이용한다면 이전의 구버전을 이용했을 때 보다 원활한 작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재부팅을 권장합니다.


체험판이므로 30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자체에 윈8 느낌을 많이 가져온 것 같습니다. 윈7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작동하는진 모르겠지만, 이제 기능들을 살펴보면서 정말 많은 발전이 있었는가에 대해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