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wma mp3 변환기 : 오디오 추출은 Pot 인코더로

반응형

  오늘은 wma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문서나 음악, 영상의 경우 다른 확장자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보통 각 확장명마다 전문적으로 변환을 해주는 툴이 대체로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많게 수십개를 봐오며 살았으므로 제 머릿속에 남지 않은 것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는 대체적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다음 팟 인코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다룰 것입니다.



wma 파일을 mp3로 바꾸는 방법

PotEncoder의 셋업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의 용량은 약 14.6MB이며,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모든 과정을 거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과정 중에 보통 짚고 넘어가지 않는 분들이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따로 언급했습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위 프로그램은 윈도우 XP, Vista, 7, 8, 8.1에서 정상적으로 구동이 가능합니다.


  시작페이지 설정과 클리너 설치를 포함한 4가지 항목 중에 잘 사용하지 않을것 같은 부분은 따로 해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시작페이지를 이용하며, 백신 또한 기존에 사용 중인 것이 있으므로 위와 같은 셋팅을 저장한 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 항목이며,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습니다. 우선, 좌측 상단부의 목록으로 자신이 .mp3 파일로 추출하고자 하는 항목을 넣습니다. 이 글은 .wma 파일이 주제이지만, 설명은 wav로 했습니다. 다양한 확장자 파일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음원 추출의 경우 영상도 가능하므로 다양한 방면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파일을 올려줍니다.


  좌측 하단부의 메뉴에서 '오디오 추출용'에 체크 후, 오른쪽 '파일 형식'은 MP3로 맞춰줍니다. OGG도 가능합니다만, 용량이 꽤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량으로 작업을 시작해두고 자는 이용자를 위해 '시스템 종료' 옵션을 부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곡 추출의 경우 꽤 빠른 시간 내에 할 수 있으므로 딱히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완료까지 수 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변환 후의 파일의 속성 세부 화면입니다. 용량은 약 17MB에서 1.18MB로 줄어든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