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를 통해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서 배터리 남은 양을 표시함으로써 얼마나 남았는지, 그로 인해 어느정도나 더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태까지의 iPhone 및 이후에 나올 기기 또한 배터리 교체(타 스마트폰에서 배터리 2개 이상을 사용하는 행위)가 불가능합니다. 거기에다, 최근에는 2012년 말에 출시한 기기에서의 불량을 확인하고, iPhone 5에 한해서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Battery Replacement Program)이 시작되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소모를 줄일 수 있도록 최적화(→ tiplus.tistory.com/307) 해서 한번 외출할 때마다 사용 가능한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조로 충전이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로 정확히 측정
시디아 트윅을 사용하거나 특정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 일반 → 사용 내용' 순으로 이동합니다.
사용 내용에서는 각 앱이 차지하고 있는 용량(MB) 및 전체 공간 대비 사용이 가능한 공간과 배터리에 관련된 부분을 간략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단부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 부분을 활성화 해주기만 하면 쉽게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 자체가 이 부분의 교환을 못하므로 리퍼나 교체 대상이 되는지 파악하고 문제가 있다면 빠르게 수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