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프로그램관리를 통해 좀 더 최적화된 PC 이용
오늘은 사용하지 않을 시작프로그램을 꺼주거나 하는 방법을 통해 잔여 메모리 등을 늘림으로써 전반적인 PC 속도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은 이런것들도 있지만 불필요한 파일들이나 바이러스 등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엔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 특히 시작플그램은 특정 유틸리티를 설치하지 않아도 쉽게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건드리지 말아야 할 부분만 두고 나머지를 정리해버리면 빠른 최적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에서는 직접 시도하는 방법과 특정 유틸을 사용하는 방법 모두를 다룰 것인데, 사용자는 적절한 선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관리를 통해 최적화된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
이 글 외의 지속적인 최적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Windows + R'을 통해, 실행 창을 불러와줍니다. 그 후, msconfig를 입력한 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구성 창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을 눌러줍니다.
PC를 부팅한 경우,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적용 후에 리붓을 거쳐주면 켜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특정 무설치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Piriform에서 만든 CCleaner가 있는데, 여태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터블 버전 기준으로 받으면 위와 같이 총 5개의 파일로 구성되며, 자신이 이용중인 PC가 64비트일 경우에는 파일 이름 뒤쪽에 64가 적힌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