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와 자동 최적화 방법
오늘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내부 드라이버의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러저런 하드웨어들을 보면, 제조업체에서 해당 부품에 대한 전문적인 소프트웨어를 제작해서 사용자가 사용하는 경우에 최적화를 통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의 이용이 가능하게끔 변화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 글에서 소개할 GeForce Experience의 경우엔 지원하는 게임들 중 설치된 게임을 자동으로 찾아내서 사용자에게 PC 구동능력 최적화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물론, 앞에 말했듯이 엔비디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가능한 부분이므로 라데온과 같은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자동 최적화를 Nvidia Experience를 통해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좌측 상단부의 '드라이버 → GeForce Experience'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지금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동의 및 계속을 눌러줍니다.
설치 마지막 부에는 바로가기 만들기 등의 설정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PC 실행시 자동으로 켜지는 설정이 되어 있으므로 저 부분은 따로 체크를 풀어도 됩니다. 작업표시줄의 우측 하단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켠 뒤에, 게임 목록을 눌러보면 '게임 스캔'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C 드라이브 정도만을 스캔해서 결과를 보여주곤 합니다. 때문에, '최적화 상태가 아닙니다'와 같은 문구는 따로 최적화를 빠르게 눌러준 뒤, 목록 중 '기본설정 → 게임' 순으로 이동합니다.
위치가 처음엔 위와 같이 되어있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를 눌러서 PC에 연결된 저장 공간을 모두 선택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120GB, 128GB의 SSD, 좀 오래된 512GB의 HDD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부팅용을 제외하곤 경로 선택이 되어있지 않은 것을 확인 후에 모두 추가했습니다.
경로를 추가하고 나면 새로운 게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 메뉴 중 '장치'를 확인하면 자신이 사용중인 컴퓨터의 사양의 대략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