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Gmail 사용시 적절한 알림 툴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지메일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경우, 메일 알림을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쉽게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부터 크롬 관련 글에는 대부분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좀 더 많은 기능들을 브라우저 하나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는 문구를 빠뜨리지 않고 넣은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저도 웹 서핑의 속도가 워낙 나오는 브라우저라 예전부터 지속적인 사용에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빠뜨린 경우는 없습니다.
지메일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바탕화면 알림'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더 선호하므로 글의 방법을 권장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Chrome 브라우저에서 편하게 메모를 사용하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크롬의 좌측 상단부에는 '앱'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것이므로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버전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포터블 버전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이상은 거의 모든 유저들이 앱 버튼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는 '웹 스토어'를 눌러줍니다.
이제 이곳에서 좌측 상단부의 검색창에 'Gmail'을 검색합니다.
'Checker Plus for Gmail'이 있는 것을 '확장 프로그램'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명을 나중에 씌워서 아이콘이 가려졌는데, 브라우저에 구글 로그인만 정상적으로 이뤄져있다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에 메일 아이콘이 새로 생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존에 여러개의 Google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것들의 메일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스크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하단부에는 다른 알림이 같이 존재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위해 '옵션'을 눌러줍니다.
생각 외로 꽤 다양한 설정이 있는데다,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없으므로 핵심적인 부분만 살짝 짚고 넘어갑니다. 우선 중요한 점은 위 스크린 샷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역시 이 부분 또한 사용자의 취향에 맞춘 설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일을 여러개 사용하는 경우라면, 주로 보는 메일만을 중앙부의 '받은 편지함' 체크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하지 않게 되면 메일 확인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크롬의 우측 상단부 아이콘을 눌렀을 때 목록이 펼쳐져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콘 정도만 설정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Chrome과 어울리는 아이콘은 개인적으로 'Default' 설정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이니만큼, Chrome과 Gmail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겐 꽤 도움이 될 것 같은 Checker Plus for Gmail의 소개였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