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타이머를 통한 PC 자동종료하기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에서 지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종료되는 타이머를 통해 예약종료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평상시에 보는 백신 등의 유틸리티를 보면 '어느 작업 이후에 자동 종료'와 같은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직접 시간을 설정해놓고 특정 시간 이후에는 마찬가지로 끄는 작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특정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냥 일정 시간 이후에 끄는건 간단한 명령어로도 쉽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정도는 기억 해두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윈도우7 타이머, PC의 자동 종료
몇 안되는 명령어 중에 개인적으로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딱히 명령 프롬프트창 열 필요 없이 'Windows + R' 키를 통해서 위와 같이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제목에는 윈7만 명시되어 있지만, 나머지 윈도우 버전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shutdown -s -t 시간'을 입력합니다. 이때, 시간은 '초 단위'이어야만 하며, 30분에 1800 / 1시간에 3600초라는 점을 명시하여 이후 PC가 꺼질 타이밍을 잡아줍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추가적으로 로그오프 예정시각이 뜨게 됩니다.
이 작업을 취소하려면, 마찬가지로 'Windows + R' 키를 통해 실행 창을 불러온 뒤, 'shutdown -a'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예약때와 마찬가지로 취소하는 경우에도 추가적으로 알림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틸을 받을 필요 없이 정해진 시각에 제대로 종료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