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강력한 프로세스 초기화 툴, 3DP Cleaner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여태 사용해본것들 중에서 가장 가벼우면서도 단순한 프로세스 초기화 툴인 3DP Cleane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PC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따로 설정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를 켰을 때 함께 켜지는 툴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툴들은 고사양 PC일수록 프로세스를 초기화함의 전후로 체감이 떨어지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PC에는 실질적으로 잡다한 프로세스가 많이 켜져있을 수록 좀 더 큰 속도 향상의 체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잡다한 일을 진행하는 것에는 딱히 체감이 별로 오지 않을 수 있겠지만, 게임 등 PC 대부분의 자원을 사용하는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프레임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프로세스 초기화 툴, 3DP Cleaner

가장 효과적인 사용환경일 경우와 간략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위 페이지의 주소를 대, 소문자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3DP 카페로 진입해도 마찬가지의 파일을 받을 수 있으므로 어느 경로를 이용하든 무관합니다. 툴 자체는 무설치 버전이므로 켜고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보통 실행 후, 꺼도 상관이 없는 프로세스들의 경우에는 미리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 항목들 중에서 자신이 끄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들이나 꺼야한다고 생각하는 것들의 체크를 조절한 뒤, 중앙 상단부의 '정리 시작'을 눌러줍니다.


  추가적으로 경고창이 뜨는데, 당연한 말이겠지만 가장 CPU 점유를 많이 먹는 작업을 하기 전에 미리 사용해줘야 합니다. 도중에 사용하면 자신이 미처 확인하지 못한 프로세스까지 꺼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작업 시작 전에 잡다한 것들을 모두 끄고 진행하는 방식이 가장 데이터 손실에 대해서 안전합니다.


   서론부에 말했듯이 고사양 PC, 사양을 많이 타지 않는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위 툴의 프로세스 초기화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반대 상황의 경우에는(저사양 PC, 사양을 많이 타는 게임) 이 툴을 필수적으로 켜줄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