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로 폰게임 하는 방법, 가장 나은 플레이어 추천 !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로 폰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년 전만 해도 지니모션에 직접 모바일 OS를 설치한다던가, 그나마 편하지만 설치 부분에 대해서 불안정한 블루스택을 사용한다던가 하는 정도의 루트가 있었습니다만, 최근에는 이것 외에도 미뮤, 녹스, 윈드로이 등등의 앱 플레이어들이 새로 생겨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뮤, 녹스를 포함한 4가지 정도밖에 사용해보질 못했는데, 다른 분들의 판단까지 함께 들어보면 녹스가 괜찮다는 평이 꽤 많기에 이번 글에서는 Nox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컴퓨터로 폰게임 하는 방법, 가장 나은 플레이어 추천 !

추가 : 이 글 다음 글인 '녹스 플레이어를 사용해 여러개의 창을 실행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공홈이 다양한 언어로 존재하나, 한국어 페이지가 있으므로 위 주소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바로 '다운로드'를 눌러서 받아주면 되는데, 용량이 250MB가 넘기 때문에 무제한이 아닌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서 바로 빠른 설치를 눌러서 진행해줘도 무관하지만, 저장장치인 SSD와 HDD의 복합(?) 사용이 많은 현재의 경우에는 우측 하단부의 '사용자지정'을 눌러서 경로를 하드디스크 쪽으로 바꿔주는 것을 권장합니다.(사실 설치 파일의 용량은 250MB를 약간 넘는 수준으로 적은 편이지만, 설치 이후에 용량이 불어나는 폭이 꽤 큽니다.)


개인적으로 경로를 바꾸고 '시작'을 눌러서 진행했습니다.


간단한 설치과정이 끝나면 바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측 상단부의 서명에 가려진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성능을 포함한 해상도 정도를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만, 타인이 제작한 매크로와 같은 툴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드설정 - 사용자지정' 순으로 이동하여 해상도 및 DPI를 동일하게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의 변경이 이뤄지면 새로 시작해야 합니다.


  다시 켠 뒤에는 화면 크기가 적당히 맞춰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을 받기 위해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계정의 로그인 과정을 거쳐주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그냥 스마트폰 사용하듯이 쓰면 됩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이 세로화면이 아닌 가로화면이므로 해상도는 위와 같이 보기 적절한 비율로 맞추는 것을 권장하며, 사양이 낮은 PC일수록 성능 설정 부분의 하/중/상의 의미가 줄어드는데다, 폰보다 버벅거릴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플레이하는 게임이 화면이 버벅거려도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한 다음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