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문자 백업 방법 (+ 카톡 백업 포함)
오늘은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백업하고 복원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다른 것으로 바꿀 때 사진과 같은 것은 그냥 PC에 USB를 꼽아서 옮기면 되는데, 문자와 같은 처음부터 어딜 건드려야 할지 모르는 경우에는 따로 앱을 사용해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각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배포되는 백업 툴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개인적으로 진행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안드로이드 OS가 아닌, iOS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들의 경우에는 iCloud 또는 iTunes의 백업 기능을 사용해서 문자까지 고스란히 데이터를 넘겨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문자 백업 방법 (+ 카톡 백업 포함)
좁은 화면에서는 이미지가 위아래로 배열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MS'를 검색해 어플을 받아줍니다.
실행한 후의 화면입니다. 복구 또한 이 앱으로 진행해야 하므로 무슨 어플을 받았었는지 잊어버리면 파일이 있어도 복구 불가능한 사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름을 기억해줍니다.
우선, '백업'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2곳과 로컬 백업이 가능한데, 가능하다면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를 사용해서 백업하는 것이 여러 면을 봤을 때 더 효율적이고 편합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사용중이지 않은 사람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이 글에서는 로컬 백업 방법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Local backup ▶ Default app folder'
이후, MMS와 이모티콘, 특수문자를 포함할지 정하고 최하단부의 백업 버튼을 눌러줍니다.
완료된 화면입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PC 연결을 통해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내역을 다른 스마트폰에 저장하려면 마찬가지로 다른 스마트폰에 같은 앱을 설치하고 내용물 또한 같은 곳에 옮겨야 인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