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후후 통화녹음 설정 및 파일 실행 방법

  오늘은 어떤 번호로 왔는지 쉽게 알 수 있게끔 도와주는 어플인 후후에서의 통화녹음 설정과 녹음된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경우에는 통화녹음 자체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이렇게 선명한 음으로 녹화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탈옥시 예외), 안드로이드는 이 글의 설정대로 간편하게 셋팅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전화가 잦은 사람일 경우에는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후후 통화녹음 설정 및 파일 실행 방법

이 글에는 스크린 샷이 좌우로 배치되어 있으므로 모바일에서는 위아래로 보일 수 있습니다.


후후 내부의 '우측 상단부 3줄 아이콘 ▶ 전화 알림' 순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후후를 기본전화로 사용 ▶ 통화 녹음' 순으로 눌러줍니다.


  통화 자동녹음 부분을 설정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용량이 아주 부족한게 아니라면 '모든통화'를 권장합니다만, 입맛에 맞춰 선택해줍니다.


이제 설정한 내용에 따라서 통화의 녹음이 진행됩니다.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시 앞선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여, '마이후후 ▶ 내가 녹음한 통화 목록' 순으로 이동해서 확인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주소록에 등록된 이름과 번호를 가려서 잘 안보이게 되긴 했습니다만, 위와 같이 날짜와 시간 및 통화 시간이 정확히 표기되어 저장됩니다. 이 글 설명처럼 셋팅 자체는 어렵지 않으므로 설정만 잘 해둔다면 이후에 어떤 방향으로든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