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레이저 코텍스 게임부스터 설치~ 사용 방법

반응형

  오늘은 레이저 코텍스의 설치부터 내부에 있는 게임부스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이 나오게 되면서 하게 되었는데, 최적화가 현재까지는 개판(얼리 액세스 진행 중, 반 년 이내 정식 출시)이라 객관적으로 이정도면 사양 꽤 좋네? 하는 컴퓨터가 아니라면 게임 내 60프레임 이상의 유지가 힘듭니다. 그래서 어쩌다보니 예전에 건드렸던 코텍스가 생각났는데, 프로그램 자체가 중요하지 않은 프로세스와 같은 것을 꺼주면서 여유 렘을 1기가 이상 확보시켜주니 메모리 누수 등의 문제에서 어느정도는 숨통이 트이는 느낌입니다. 코텍스의 사용으로 약~간 끊기는 문제까지는 해결이 되므로 꼭 이 문제가 아니더라도 게임 구동에 필요한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할 때 함께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레이저 코텍스 게임부스터 설치~ 사용 방법

관련 글 : 윈도우10에서의 좀 더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한 최적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레이저 코텍스의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자신이 사용 중인 OS에 맞게 받아줍니다.


설치 과정에 중요한 점은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실행 후에는 로그인을 해야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계정을 처음 생성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인증 과정을 거쳐야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후, 현재 레이저 코텍스에서 인식 가능하면서 PC에 설치된 게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게임 부스터' 탭을 눌러서 이동해줍니다.


위에서 수동으로 미세조정이나 부스트 과정을 거칠 수 있으며,


거치면 위처럼 각각 어느정도 항목이 어떻게 처리되었는가에 대해 나타납니다.


  또는, 수동으로 Ctrl + Alt + B를 눌러서 부스트 하거나, Ctrl + Alt + R을 눌러서 정상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러리 내에 등록된 게임에 한해서 레이저 코텍스가 켜져있다면 자동으로 부스트 과정을 거쳐주기도 하므로 굳이 수동 옵션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게임부스터 탭이 아니라 게임 탭에서 +를 누르면 게임을 추가할 수 있으며,


실행파일 경로를 정해주면,


  위와 같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된 게임은 사용자가 아무렇게나 실행했을 때 코텍스에서 실행을 감지하고 부스터 과정을 자동으로 거쳐주며, 현재 여기에 게임이 등록된 상태가 아니더라도 수동으로 부스터를 사용하면서 플레이 하다보면 추가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면 코텍스에 자동으로 등록될 때 까지 수동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