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안드로이드 벨소리 제작과 적용 방법 설명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를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 있는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과 그걸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이폰은 .m4r 확장자로 만들어야 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는 그보다 많은 확장자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에 소개할 변환 방법은 두 확장자를 모두 만들 수 있는 방법이므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확장자만 .m4r로 맞추고 아이튠즈 벨소리함에 넣고 동기화 시켜주면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본문에 작성된 설명을 따라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벨소리 제작과 적용 방법 설명

관련 글 : 이 글대로 벨소리 제작 후, 아이폰에 넣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위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이후, 업로드 파일을 누르거나 파일을 끌어와서 업로드 시켜줍니다.


업로드 과정 중에는 위와 같이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부 업로드 된 후에는 업로드 창 아래에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단부 좌우에 있는 녹색 아이콘을 끌어당겨서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세밀한 범위 조절은 'Start Time'과 'End Time' 부분의 위아래 화살표를 클릭해서 0.1초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벨소리를 만들고자하는 범위를 맞춰준 뒤, 'MAKE RINGTONE'를 눌러주면 변환 과정이 진행됩니다.


변환이 완료된 후에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아줍니다.


이후, 폰을 PC에 연결해주는데, USB를 파일 전송용으로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폰 내부의 위 경로대로 진행해보면 Ringtones 폴더가 존재하며, 변환된 파일을 넣어줍니다.


옮긴 후에는 '설정 - 소리 & 진동 - 벨소리' 부분에서 전화 벨소리를 누르면 되고,


  파일이 없으면 우측 하단부의 +를 눌러서 찾아주면 되고, 있다면 바로 위 스크린 샷 처럼 추가된 벨소리 부분에 있는 적용을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두 가지의 벨소리 넣는 방법을 모두 알고있는 저로써는 안드쪽이 확장명이 폭넓은 점이나 좀 더 설정이 쉽다고 보여집니다. 꼭 이 글의 설명대로가 아닌, 따로 벨소리를 만들어주는 어플도 있으므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